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21학년도 의예과 신입생 DKU로드맵 개최
작성자 의과·간호대학 교학행정팀 김대훈
날짜 2021.02.26
조회수 604
썸네일 /thumbnail.80503.png

단국대학교 의과대학 2021학년도 신입생 DKU로드맵


<인사말을 건네고 있는 지영구 의과대학장>



일시  및  장소 : 2021년 02월 25일 12:00 ~ 16:30, 천안캠퍼스 의학관 107호 ALC강의실

참석자 : 의과대학 보직자, 2021학년도 신입생, 의과간호대학 교학행정팀 및 학사조교

내   용 :

DKU로드맵의 일환으로 의과대학 의예과에서는 위와 같이 신입생 대상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COVID-19 상황으로 인해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 만남을 준비하게 되었고, 비대면  프로그램이지만 신입생들이 앞으로의 의과대학 생활을 알아보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자 하였다.


<의과대학 학사일정 소개 - 이영일 의예과장>


의과대학 의예과 의예과장인 이영일 교수가 사회를 맡아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각 보직자별 담당파트에 대하여 발표를 진행하였다. 다소 신입생들에게 다소 딱딱하게 다가올 수 있는 내용을 재미있게 풀어가면서 신입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


<재학생 선배와의 만남 - 의과대학 학생회>


<진로안내 - 의과대학 동문선배>

[ 의과대학 현정근 교수 / 다나힐병원장 김용준 동문 ]

[ 국제백신연구소 이철우 동문 / 삼성서울병원 박치민 동문 ]


이번 DKU로드맵에서는 재학생 선배와의 만남을 포함해, 여러 선배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더 뜻깊은 프로그램이 되었다. 특히 의과대학 현정근 교수, 다나힐병원장 김용준 동문, 국제백신연구소 이철우 동문, 삼성서울병원 박치민 동문이 각각 신입생 환영을 위한 특강 동영상을 협조해주었으며, 이로 인해 의과대학 신입생들이 앞으로 자신이 걸어갈 수 있는 다양한 미래에 대해 꿈꾸어 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