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관련근거
가. 교원준칙 제8조(강의평가) 1항, 2항
나. 학사업무운영내규 제5장(강의평가) 제16조, 제17조
다. 학사팀-2906(2017.09.14) “2017학년도 2학기 강의평가 시행”
2. 2017학년도 2학기 1차 강의평가(수업만족도 조사)를 다음과 같이 시행하고자 하오니
강의개선을 위해 적극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2017학년도 2학기 1차 강의평가(수업만족도 조사)
구 분 | 내 용 |
목적 | 교육의 질적 향상 및 강의개선을 위한 피드백 제공 |
평가방법 | 웹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수강과목별 평가 3문항(선택형1, 개방형2) |
평가기간 | 2017. 9. 25(월) - 10. 27(금), 강의 5주차부터 시행 |
결과공개 | 2017. 10. 30(월) - 11. 17(금) |
확인방법 | 교원 : 웹정보-학사정보-수업관리-강의평가-강의평가 현황 학생 : 웹정보-학사정보-수업관리-강의평가-강의평가 확인조회 |
강의평가 제외 교과목 및 유의사항 | 1. 레슨, 멘토링, 특강형식으로 진행되는 교과목, 산업체현장실습, 인턴십, 교육실습, 군사학, 수강신청 인원 10명 이하인 교과목 2. 온라인강의 및 화상강의 교과목 중 영상강의는 평가는 실시하되, 교강사 개인 평균과 학과 평균에는 반영하지 않음 3. 팀티칭은 주강사의 강의평가 결과를 배정 교강사 전원에게 반영함 |
강의평가 결과 | 1. 강의평가 내용을 강의개선에 활용하여 강의만족도 향상 2. 1차 강의평가 피드백을 학생과 소통, 수업 후반 개선 계획을 교과목포트폴리오에 반영 |
나 . 행정사항
1) 학생의 강의평가 내용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익명성을 보장하며, 위반사례가
적발될 경우 교무처장의 경고처분
2) 1차 강의평가는 강의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되므로, 결과 및 피드백을 통한 강의
개선 계획을 웹정보시스템 티칭포트폴리오에 반드시 입력해야함
붙임 1. 2017학년도 2학기 1차 강의평가 안내 1부.
2. 강의평가 입력 및 조회절차 1부.
3. 1차 강의평가 설문지(샘플)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