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의과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단국대학교 의과대학은 1998년 제1회 신입생 입학으로 시작하여 22회 졸업생을 배출한 중견의과대학입니다. 우리 대학은 단국대학교의 창학이념인 구국자주자립과 교시인 진리와 봉사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이 의과대학의 교육목표를 설정하여 우수하고 참된 의료인을 양성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습니다.

첫째, 의사로서의 윤리관, 사명감, 책임감을 갖춘 직업전문성을 함양한다.

둘째, 일차 진료를 위한 기본적인 의학지식과 기술을 습득한다.

셋째, 생애에 걸친 학습과 자기계발의 능력을 배양한다.

넷째,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국가의 보건의료 발전에 공헌한다.

이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210여 명의 우수한 교수진들이 기초의학과 임상의학이 잘 균형을 맞추어 구성된 최선의 교과과정을 마련하여 열과 성을 다해 교육에 임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부권 최고의 3차 의료기관으로 자리를 잡은 단국대병원과 20154월부터 협력병원으로 합류한 제일병원에서 다양하고 전문적인 진료를 경험할 수 있는 임상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1세기 교육 및 의료는 학문의 발전, 사회적 요구 및 국가 정책, 국제화에 따라서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도 교육, 연구, 진료에서 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급변하는 여러 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이끌어 나가는 의료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천안캠퍼스는 전문적 지식을 갖추고, 환자와 같이 소통, 공감하며, 스스로 매일 새로워지기를 소망하는 미래의 의료인에게 학문을 이루고 도량을 쌓는 보금자리가 될 것입니다.

2016. 7. 1

의과대학장 김재일